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부평지하상가 전담 의용소방대 발족

  • 입력 2013.07.29 14:20
  • 기자명 정순학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소방안전본부와 부평소방서에 따르면 인천의용소방대 처음으로 지하상가만을 전담으로 하는 의용소방대를 조직, 발대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부평지하상가는 수도권 전철 최대 규모의 유동인구와 상가가 밀집해 있고 화재나 지진 등 유사 재난사고 발생 시 많은 인명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화재예방 순찰 및 자율방재 조직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의용소방대를 발족키로 했다.
정식명칭은 ‘부평지하상가 의용소방대 혼성대’로 상가 점포주 남?여 25명으로 구성된다.
이들 대원들은 지하상가 구조부터 소방시설, 피난통로 위치 등을 정확히 알고 있어, 유사사고 시 화재진압 초동조치와 인명대피 유도 등에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은 물론이고 유동인구 및 점포를 찾는 고객들에게도 안전캠페인과 안전상식을 전하는 등 시민 안전의식 향상에도 기여하게 된다.
‘부평지하상가 의용소방대 혼성대’는 오는 31일 오전 11시 부평역사쇼핑몰 5층에서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초대 대장을 맞게 된 안상수 대장은 “부평 지하상가는 인천시민이 즐겨 찾는 쇼핑 장소이기도하다.”며 “안전한 쇼핑을 위한 모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대원들과 함께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