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ICE 산업 활성화 및 인력양성 지원”

인천 연수구, 재능대학교와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지원 협약체결

  • 입력 2013.07.25 17:33
  • 기자명 정순학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는 25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재능대학교와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남석 구청장과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및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국제화특구 활성화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MICE산업 전문인력 양성지원에 합의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켄벤션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학·산·연 협력 네트워크단 구성·운영 ▲지역대학 및 멘토기업이 함께하는 특성화고 컨벤션산업 진로 네비게이팅 캠프운영 ▲산·학·연 협력을 통한 지역내 컨벤션산업 전문인력 양성지원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구는 지난해 9월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된 이후 경제자유구역 기반 송도국제도시의 컨벤션 인프라를 활용한 MICE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지원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으며, 이날 협약을 계기로 전문교육기관의 역량을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구와 인천재능대학교는 지역 내 특성화고의 MICE산업으로의 진로·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컨벤션 관련 기업의 인력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지원, 글로벌 자격증 취득지원, 관련분야 실무외국어 과정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지난 5월 송도 5공구에 국제화캠퍼스를 착공한 인천재능대학교는 연수구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통해 컨벤션산업 특화대학으로 입지를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연수구 교육국제화특구 정책방향은 기관이나 특정대학의 국제화가 아닌 지역 전체에 사업효과가 파급될 수 있는 지역의 국제화에 방점을 두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한 지역 MICE산업 경쟁력 강화도 같은 맥락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