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연수구, 2013년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참가자 모집

  • 입력 2013.07.24 17:15
  • 기자명 정순학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가 ‘2013년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운영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연수구는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책임질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 중심의 정책방향을 선정하고 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창의적인 체험학습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이달 31일까지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pot0924.org)를 통해 지역에 거주하는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주요 교육과정은 △라포 형성, 청소년과 공동체(1일차) △청소년과 정치, 청소년과 참여예산(2일차) △우리지역 둘러보기 및 청소년 정책제안(3일차) 등을 내용으로 운영된다.
지난 2011년부터 운영된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는 올해는 연수구 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해 운영되며, 참가자들의 모든 활동시간을 자원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청소년 예산학교를 운영하며 제안된 사업 중 학교급식비 지원확대, 학교운동장 인조잔디 조성, 청소년 동아리 지원, 금연구역 확대 등의 사업을 반영했다.
구 관계자는 “참여예산학교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예산교육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실질적인 예산편성에 청소년들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청소년 참여문화 정착과 자아실현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