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시, 의료분쟁 일일상담실 운영

  • 입력 2013.03.19 16:40
  • 기자명 박정복.이춘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복.이춘기 기자 / 의료분쟁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와 가족, 의료인들을 위한 의료분쟁 일일상담실이 대구시청별관에 마련된다.
19일 대구시에 따르면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을 초청, 오는 22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별관 6층 회의실서 의료분쟁 일일상담실을 운영한다.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은 작년 4월 8일 국민들에게 신속한 의료분쟁 상담 및 분쟁조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그러나 사무실이 수도권 지역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대구시민들이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대구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을 초청, 22일과 9월27일 두 차례 일일상담실을 운영한다.
일일상담실 운영은 의료분쟁 과정에서 겪는 시민들에게 어려움 해소는 물론, 의료분쟁으로 고통 받는 환자와 가족,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중재 서비스를 제공한다.특히 의료사고 조정?중재 신청 편리성 증대, 의료사고 중재비용 최소화로 환자 및 의료인 경제손실 최소화, 구·군 보건소 의료기관 담당자 의료사고 민원 업무 부담해소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분쟁 일일상담실엔 의료중재원 조사관(의료인)과 심사관(법조인) 접수상담팀, 전문상담원이 직접 투입돼 의료사고 상담 및 의료분쟁 조정·중재 신청 접수, 상담을 진행한다.
의료분쟁 상담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가능하며, 의료사고와 관련된 서류를 지참할 경우 좀 더 자세하고 원활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시는 지난해에도 의료분쟁 일일 현장상담실을 운영해 11건의 상담을 실시했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의료사고 및 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과 협의, 의료분쟁 일일상담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